반응형

전체 글 230

아이폰 자녀계정 로그아웃 - 제한 설정으로 인해 로그아웃할 수 없습니다

자녀 계정으로 로그인된 아이폰에서 로그아웃을 해야 하는 경우 "제한 설정으로 인해 로그아웃할 수 없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가능하다고 나온다. 1. 해당 아이폰에서 스크린 타임 비활성화 - 자녀계정의 아이폰이 아니면 이 방법으로 로그아웃이 가능. 2. 가족 공유로 설정된 자녀 계정 아이폰 - 가족대표의 폰에서 설정 -> (맨위 계정정보 Apple ID, iCloud, 미디어 및 구입) -> 가족 공유 -> 스크린 타임 -> 스크린 타임 끄기 보통은 위의 과정을 통해 해결이 되는데 스크린 타임을 꺼도 계속 로그아웃을 할수 없다고 나오는 경우가 있다. 본인의 해결 방법 자녀계정 아이폰 -> 설정 -> (맨위 계정정보 Apple ID, iCloud, 미디어 및 구입) -> 나의 찾기 -..

Tip&Tech 2022.06.23

LG 34WN750 모니터 리뷰 및 듀얼 구성

작년에 집에서 사용하기 위해 34WN750 모니터를 구매 했었다. 34WN750 모니터와 27UL850 (4k 모니터) 를 듀얼로 구성하여 사용하였는데 해상도가 달라 창을 이동할때마다 불편함이 있어 4K 모니터 팔고 동일한 34WN750 모델로 다시 구매하였다. 그래비티의 한 장면이다. 위 사진이 HDR 을 활성화 하였을때 이고 아래 사진은 사용자 모드 이다. 왼쪽 주황색 부분을 보면 색감이 다른것이 보인다. 그리고 HDR 모드에서는 명암의 차이를 확실히 구분을 해주고 있다. 매드맥스의 한 장면이다. 언듯 보기에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경계선 부분과 명암이 있는 부분들은 HDR 모드에서 좀 더 선명하게 표현을 해주고 있다. WQHD 모니터 답게 웹 브라우저를 2개 띄워도 부족하지 않은 모습이다. 엑셀..

잡담 2022.01.29

LG 34WN750 사용기

지난번 집에서 쓸 모니터로 34WN750 을 구매 하였는데 회사에서도 사용하기 위해 두번째 구매!! (그만큼 만족 스럽다는 뜻) 역시 WQHD 모니터 (해상도 3440 x 1440) 의 크기로 모니터 1개에 창 2개를 띄워도 전혀 부족하지 않다. 뒷면 포트는 HDMI 2개 DP 포트 1개, 전원잭, 3.5 스테레오, 그리고 USB A 타입 2개, B 타입 1개가 있다. B 타입은 컴퓨터와 연결하면 USB 허브로 사용 할수 있는 포트이다. 위 이미지는 Windows 11 에서 기본 제공 해주는 HDR 기본 영상이다. 위 사진은 사용자 모드, 아래 사진은 HDR 영상 모드이다. 사진만 봐도 햇빛의 색깔이 다른것이 보이고 하늘도 좀 더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처리가 되는것을 볼수 있다. 위 사진처럼 명암이 아예..

잡담 2021.12.27

에코백스 T9 - 처음 매핑(지도) 만들때 방 누락시 팁

에코백스 T9 - 처음 매핑(지도) 만들때 방 누락시 팁 처음으로 로봇 청소기라는걸 구매. 이것 저것 재보고 로보락 S7 과 에코백스 T9 최종으로 놓고 비교 하다가 S7 + 클린스테이션(90만원대 후반) vs T9 오토 엠티(70만원대 초반) 의 가격 차이가 거의 20만원 돈.. 요즘 로봇청소기들은 잘한다, 똑똑하다, 사물도 잘 피해간다~ 등등 여러가지 후기를 보고 구매. 배송 받고 설치 하고 청소 시작! 방 3개, 주방 1개, 거실 1개 구조인데 오 잘하네? 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방 1개를 빼먹고는 "청소 끝" 이라고 외치고 충전하러 가는 T9... 지도도 누락된 방은 빼먹고 만들어져 있고.. 다시 청소를 시켜봐도 누락된 방은 지도 업데이트가 안된다. 지도 삭제를 하고 다시 매핑 시작. 이번에는 또 ..

Tip&Tech 2021.11.30

Synobot 0.13 업데이트

Github 에만 업데이트 내역을 올리고 블로그에는 올리지 못함... Synobot 0.13 - OTP 자동 입력 기능 추가 - 로그인 해제시 자동 로그인 - DSM 연결 실패시 텔레그램으로 연결 실패 메시지 전송 Synobot 0.12 - DSM 7.0 에서 OTP 로그인 안되는 오류 수정 Synobot 0.11 - DSM 7.0 또는 Download Station 을 2020년 10월 20일 이후로 업데이트한 경우에 대한 처리 방법 변경 - 텔레그램으로 파일 전송시 watch_dir 경로로 업로드 하도록 기능 변경 - DSM_WATCH 환경 변수 추가 - "알 수 없는 에러" 알림 보내는 오류 수정 https://github.com/acidpop/synobot GitHub - acidpop/synob..

강좌/Synology NAS 2021.10.08

LG 34WN750 리뷰

최근에 모니터가 필요하여 어떤 모니터를 구매 할까 고민하다가 결정한 와이드 모니터 LG 34WN750 모델이다. HDR 모드가 있어서 넷플릭스에서 영화를 재생 하고 모니터에서 사용자 설정 모드와 HDR 모드를 번갈아 가면서 사진으로 찍어보았다. - 사용자 설정 모드 - HDR 모드 블랙홀 이미지에서는 그렇게 큰 차이는 느껴지지 않는다. 우주선에서는 어두운 곳은 좀 더 어둡게 밝은 곳은 좀 더 밝게 표현 해주는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카메라로 찍은 사진으로는 큰 차이가 느껴지지는 않지만 광원쪽을 보면 HDR 모드가 좀 더 단계별로 표시가 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크기 비교를 위해 갑티슈를 올려두고 촬영. 울트라 와이드크기의 모니터 답게 옆으로 길쭉한 박스를 확인 할 수 있다. 주로 하는 일이 개발 일..

잡담 2021.07.19

Windows Terminal - Alt 숫자키로 탭 전환

Windows Terminal 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개의 탭을 열어서 사용할 수가 있다. 탭을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각 탭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거나 Ctrl + Tab Ctrl + Shift + Tab 단축키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 여러 탭이 있는 경우 Alt + 숫자 키를 이용하여 각 탭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소개 한다. Terminal 프로그램에서 탭 오른쪽의 ∨ 아이콘 클릭 후 설정을 클릭한다. 설정창이 열리면 왼쪽 하단의 Json 파일 열기 클릭 Json 파일이 열리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actions": [ // Copy and paste are bound to Ctrl+Shift+C and Ctrl+Shift+V in your defaults.json. // These two lines ..

Tip&Tech 2021.07.15

삼성 갤럭시북 이온2 - 블루투스 마우스 끊김 해결

이번에 삼성 갤럭시북 이온2를 사용하게 되었다. 블루투스 마우스를 연결하여 사용하다 보니 약 5초 정도 있다가 마우스를 움직여 보면 첫 움직임이 끊기는 현상이 있다. 아무래도 블루투스 절전과 관련된거 같은데 아무리 옵션을 찾아보아도 없음. 그러다가 단비와도 같은 글을 발견하였다. https://m.clien.net/service/board/lecture/16044583 타이거레이크 노트북의 블루투스 마우스 랙 해결하기 : 클리앙 최근까지 노트북을 여러번 바꾸었는데 이번에 HP의 드래곤플라이를 구매하여 써보면서 타이거레이크 노트북의 블루투스 마우스 랙 현상을 접하게 되어 해결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실 이전 m.clien.net 위 글을 요약 하자면 1. 시작 버튼 클릭 2. regedit 타이핑 3. ..

Tip&Tech 2021.06.07
반응형